본문 바로가기
뷰티

수염 발모제 미녹시딜 수염 3개월 후기

by 맘스파게티 2022. 9. 2.
반응형

오늘은 수염 발모제 미녹시딜 수염 3개월 후기에 대해서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녹시딜을 처음 사용하게 된 건 탈모로 인해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머리에 매일 미녹시딜을 2ml씩 바르면서 머리가 자라는 게 신기했습니다. 6개월 정도 사용하니 탈모라고 보이지 않을 정도로 머리가 많이 자랐습니다. '수염에도 미녹시딜을 바르면 발모제 효과가 있지 않을까?' 해서 제가 직접 해외 수염 포럼이나 수염 갤러리 등에서 정보를 모은 후 직접 저의 수염에 미녹시딜을 바르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사용한 제품은 '커클랜드 미녹시딜 5%' 제품입니다. 커클랜드 미녹시딜  디테일이 궁금 하신 분들을 위해 이전에 작성하였던 커클랜드 미녹시딜 6개월 사용 후기 링크를 아래에 남겨 두도록 하겠습니다.

 

2022.07.14 - [뷰티] - [탈모약] 커클랜드 미녹시딜 6개월 사용 후기 & 사용법

 

미녹시딜에 대해서 잠깐 설명을 드리면 미녹시딜은 '바르는 발모제'입니다. 피나스테리드와 함께 탈모 치료제로 FDA에서 승인 받은 두 가지 제품 중 하나이며 미녹시딜은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원리는 미녹시딜을 바른 부위의 혈액순환을 도와주어 영양공급이 잘되게 하여 머리가 자라나게 하는 것입니다. 처음에 미녹시딜을 바르시는 분들은 쉐딩 현상을 겪게 되는데 몇 주 후 사라지는 증상이기 때문에 크게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미녹시딜을 수염에 바르는 방법

 

수염에 미녹시딜을 바르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 합니다. 미녹시딜 스포이드를 구레나룻와 턱 라인 쪽을 대고 살짝 누르면 미녹시딜 액이 턱 라인을 타고 넘어옵니다. 그때 손가락으로 가볍게 두들겨서 미녹시딜이 잘 흡수될 수 있게 두들 겨 주면 됩니다. 미녹시딜은 한 번에 많이 바르는 것보다 아침에 1ml와 저녁에 1ml를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커클랜드 미녹시딜을 매일 1ml씩 자기 전에 턱 쪽에 얇게 펴서 바른 후 손으로 흡수가 잘되게 두들겨 줬습니다.

 

수염 발모제 미녹시딜을 수염에 바른지 2개월째 

수염 미녹시딜 2개월 째
수염 미녹시딜 2개월 째

 

커클 랜드 미녹시딜 5%를 1개월 동안 수염에 발랐을 때 큰 변화는 없었습니다. 1개월 차에 접어들었을 때 손거울로 자세히 보면 약간 보이는 정도인데 매주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어도 잘 보이지 않을 정도로 조금씩 수염이 올라왔습니다. 수염에 미녹시딜을 한 달이나 발랐는데 생각만큼의 큰 변화가 없어서 꽤 실망했었습니다.  원래 콧수염과 턱 쪽은 어느 정도 수염이 나는 편이라 미녹시딜을 수염에 바르면 수염의 친커튼 라인도 빠르게 자랄 줄 알았는데 아니였습니다. 

 

미녹시딜을 수염에 바른지 2개월 차에 접어들었을 때 위 사진과 같이 굵은 수염이 조금씩 올라오기 시작했습니다. 미녹시딜을 수염에 한 달 정도 바르고 간지럽거나 피부 트러블 때문에 그만두시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친 커튼 라인이 턱 쪽이다 보니 미녹시딜을 발랐을 때 굉장히 간지러운 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친 커튼 수염을 원하신다면 포기하지 말고 꾸준히 미녹시딜을 최소 두 달은 수염에 발라 봐야 하는 것 같습니다. 사실 저도 미녹시딜을 수염에 바른 지 두 달이 지났을 때 큰 변화가 없다면 미녹시딜을 사용을 중지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반응형

수염 발모제 미녹시딜을 수염에 바른지 3개월째 

수염 미녹시딜 3개월 째
수염 미녹시딜 3개월 째

위 사진은 커클랜드 미녹시딜을 수염에 바른지 3개월째 접어들었을 때 찍은 사진입니다. 굵은 수염뿐만 아니라 솜털도 굉장히 많이 올라오는 게 보이며 거울로 육안으로 봐도 수염이 있다는 게 보이기 시작합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미녹시딜을 수염에 발랐을 때 효과가 나타나는 시기는 3개월 째'가 아닐까 합니다. 미녹시딜을 수염에 발라서 수염을 기르기가 힘든 이유 중 하나가 처음에 잘 자라는지 안 자라는지 확인이 어렵다는 것입니다. 수염의 솜털 라인은 워낙 눈에 잘 보이지가 않으니 미녹시딜이 수염에 효과가 없는 게 아닌가 하는 의심이 먼저 생기기 마련입니다. 세 달 동안 매일 하루도 빠짐없이 수염에 미녹시딜을 발랐으며 미녹시딜로 친 커튼 라인은 만드신 분들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3개월째 접어드니 턱수염과 콧수염은 길이가 너무 많이 자라서 수염 트리머로 어느 정도 정리를 하여 길이를 맞춰 주었습니다.  수염 트리머는 파나소닉 바디 트리머를 사용하였으며 후기는 아래에 남겨 두도록 하겠습니다.

 

2022.08.23 - [뷰티] - 파나소닉 바디 트리머 솔직 후기 (ER-GK60)

 

 

오늘은 수염 발모제 미녹시딜 수염 3개월 후기에 대해서 적어 봤습니다. 수염은 나는게 사람마다 차이가 있다 보니 원하는 방식이나 스타일대로 기르는 게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수염 발모제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이나 수염에 미녹시딜을 발랐을 때 언제 효과가 나타나는지 등이 궁금하신 분들께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