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서울 근교 갈만한 곳 고양 플랜테이션 방문 후기에 대해서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여름에 플랜테이션 방문 후 아름다운 자연 경치에 깊은 감명을 받았습니다. 그리하여 '겨울에 분위기는 어떨까?' 하고 재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날씨가 많이 추워진 탓에 플랜테이션 내부의 '한식당 운하'와 '플랜테이션 베이커리 카페'를 가보려고 계획을 짜 봤습니다.
이전 여름에 방문했을 때 플랜테이션 분위기와 플랜테이션 바베큐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조 부탁드리겠습니다.
2022.09.05 - [일상] - 서울 근교 갈만 한 곳 '고양 플랜테이션' 바베큐 후기
서울근교 갈만한곳 고양 플랜테이션 (경기 고양시 덕양구 통일로493번안길 103-30)
플랜 테이션 베이커리 카페의 영업시간은 평일 10:00~ 18:00시이며 라스트 오더는 17:30분입니다. 주말 및 공휴일은 10:00~20:00시이며 라스트 오더는 19:30분입니다.
한식당 운하의 영업시간은 평일 11:00~ 20:00시 이며 라스트 오더는 19:00이며 브레이크 타임은 15:00~16:00입니다.
주말은 11:00 ~ 21:00이며 라스트 오더는 20:00입니다. 주말은 상황에 따라 마감시간은 조정될 수 있으며 한상 차림 세트 2인 이상부터 예약 가능한 점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한식당 운하에서 운하 테이블 메뉴를 예약하면 입장료가 무료입니다. 운하 테이블은 1인 50,000원입니다.
저희는 플랜테이션에 주말 오전에 방문하였으며 워낙 자연 풍경과 볼거리가 많은 공간이니 일찍 방문하셔서 천천히 즐기시는 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서울 근교 플랜테이션의 입구입니다. 주말에 플랜테이션에 방문하였으며 날씨는 쌀쌀했지만 햇살이 참 좋아서 기분도 좋았습니다. 하늘이 참 맑은 게 하늘을 바라보니 마음이 가벼워지고 가슴이 뻥 뚫리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플랜테이션 주차장입니다. 저희는 오전 10시가 조금 넘은 시간에 도착하였는데 이미 많은 분들이 플랜테이션에 입장하셨습니다. 사실 서울 근교에 갈만한 곳에서도 플랜테이션의 큰 장점은 넓은 주차장 덕에 편안한 주차라고 생각합니다. 입구 바로 앞에 큰 공터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하기 굉장히 편리합니다.
오전에 아침을 거르고 출발해서 '한식당 운하'에서 먼저 식사를 하기로 했습니다. 저희는 며칠 전에 미리 예약 후 4명에서 방문하였습니다. 철망과 돌을 이용한 비스듬한 건물 외관 인테리어가 눈에 들어옵니다. 큰 크기와 함께 햇살로 인한 짙은 명암 때문에 웅장함이 전해졌습니다.
한식당 운하는 1층과 2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주문은 입구의 키오스크에서 가능합니다. 저희는 따로 예약을 하였기 때문에 키오스크는 따로 이용하지 않았습니다.
높은 천장과 고재와 나무들을 이용한 인테리어가 굉장히 돋보입니다. 벽면의 인테리어는 운하로 구름 아래에서 보이는 풍경을 표현한 게 아닐까 하는 추측을 해봅니다. 은은하게 빛이 감도는 게 밖의 자연 풍경과 굉장히 잘 어울렸습니다.
2층으로 가는 입구입니다.
굉장히 특이한 게 2층에서 반층 정도 올라가면 2.5층에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이 따로 마련이 되어있습니다. 저희는 총 4명에서 예약 후 방문하였으며 운하 테이블 50,000원/인으로 주문하였습니다.
널찍한 원목 테이블이 눈에 들어옵니다. 6~8명 정도는 편안하게 앉을 수 있는 사이즈로 보입니다. 직원분께서 아이가 있는 것을 미리 아시고 아기의자도 준비해주셨습니다.
운하의 밑반찬입니다. 8가지 밑반찬으로 재철 나물들과 맛깔스러운 반찬들입니다. 웬만한 한정식집의 밑반찬 보다 훨씬 맛있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특히 영양부추 무침은 또 생각날 정도로 기억에 남는 반찬이었습니다.
메인 메뉴들입니다. 샐러드는 전식으로 제공되며 등심 숯불구이, 전복 버터구이, 평양 지짐이, 황태구이가 메인으로 나옵니다. 평양 지짐이가 굉장히 바삭한 게 술이랑 굉장히 잘 어울리는 메뉴라고 생각했습니다. 한식당 운하의 메뉴들은 대체적으로 간이나 맛이 강한 편이 아니라 어린이나 어르신 분들도 굉장히 좋아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짓수가 너무 많은 것보다 모든 찬들에 맛이 집중되어 있다는 것도 좋았습니다. 나중에 밥을 하나 추가해서 남김없이 다 해치웠습니다.
식사를 마치고 밖에서 조금 걸으며 플랜테이션의 풍경을 구경하였습니다. 디저트를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에 '플랜테이션 베이커리 카페'로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예전에는 승남원이라는 사용했으나 지금은 베이커리 카페로 부른다고 합니다.
야외 테라스는 반려견 동반이 가능하기 때문에 반려견과 함께 방문하신 분들은 야외에서 경치를 구경하며 커피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플랜테이션 베이커리 카페의 커피 주문은 키오스크를 이용해서도 가능합니다.
플랜테이션 베이커리 카페에서 매일 아침 갓 구운 빵과 프릳츠 커피와 따뜻한 커피를 주문 후 보테니컬 가든으로 이동했습니다. 보테니컬 가든의 입구는 굉장히 멋스럽습니다.
마치 판타지 영화를 촬영하기 위한 세트장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따스한 조명 그리고 억새와 열대 식물들이 조화롭게 장식되어 있어서 밖의 추운 날씨를 금방이라도 잊어버릴 거 같았습니다.
보테니컬 가든 내부에 대형 크리스마스트리가 있습니다. 가족 단위로 방문하신 분들에게 정말 아름다운 감동을 주는 트리였습니다. 어찌나 애들이 좋아하던지 주변을 뛰어다니며 사진을 많이 찍었습니다. 뒤 쪽에 크리스마스 오브제도 있었는데 아기자기한 것이 굉장히 귀여웠습니다.
플랜테이션 잔디광장입니다. 여름에 방문했을 때와 분위기가 사뭇 다른 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서울 근교 갈만한 곳 고양 플랜테이션 방문 후기에 대해서 적어봤습니다. 플랜테이션의 한식당 운하와 베이커리 카페는 가족 단위로 방문하기에 굉장히 좋은 곳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밥을 잘 먹지 않는 조카가 뺑오 쇼콜라를 얼마나 좋아하던지 그 큰 빵을 작은 손으로 뜯어서 먹던 게 아직도 기억에 남습니다. 플랜테이션에는 넓은 잔디 광장이 있어서 얘들이 지칠 때까지 뛰어노는 모습을 보기 동심으로 돌아간 느낌이 들어서 참 좋았습니다. 이 글이 서울 근교에 갈만 한 곳을 찾으시는 분들이나 플랜테이션의 한식당 운하나 베이커리 카페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생활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남동 가성비 술집 꺼꾸잽이 초장집 본점 후기 (6) | 2022.12.30 |
---|---|
서울 크리스마스 데이트 잠실 롯데월드몰 샤롯데가든 회전목마 후기 (2) | 2022.12.07 |
여의도 맛집 램브란트 양고기 오마카세 후기 (1) | 2022.11.30 |
청라 맛집 태국 음식점 타카이 타이 방문 후기 (0) | 2022.11.24 |
여의도 맛집 고반가든 여의도본점 방문 후기 (2) | 2022.11.0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