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구두 관리 크림] 사피르 비즈 왁스 솔직 후기 (코르도니에르 삼나무 슈트리)

by 맘스파게티 2023. 10. 1.
반응형

오늘은 [구두 관리 크림] 사피르 비즈 왁스 솔직 후기 (코르도니에르 삼나무 슈트리)에 대해서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피르 제품은 구두 관리 용품뿐만 아니라 가죽 케이 용품으로도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예전에 회사 다닐 때 들고 다녔던 가죽 가방이 색이 바래서 사피르 염색약과 유니버설 레더로션을 사용해 본 적이 있습니다. 가죽에 염색이 굉장히 깔끔하게 잘되어서 당시에 만족도가 굉장히 높았습니다. 최근에 결혼식 때문에 구두를 신을 일들이 많아져서 오랜만에 신발장에서 구두를 꺼냈는데 가죽의 색과 광이 바랜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여러 구두약과 구두 케어 제품을  사용해 봤지만 그다지 만족스러운 제품은 없었던 지라 고민하던 찰나 사피르 제품이 떠올 났습니다.  

 

[구두 관리 크림] 사피르 비즈 왁스 솔직 후기 (코르도니에르 삼나무 슈트리)

그래서 발견한 '사피르 비즈왁스 폴리시'입니다. 쿠팡에서 로켓배송으로 9천 원에 구매하였으며 굉장히 저렴한 가격이 특징입니다. 사피르 비즈 왁스는 고급 밀랍을 기반으로 제작된 광택용 제품으로 가죽 보호 효과까지 동시에 주는 제품입니다. 구두의 색상에 맞춰서 비즈 왁스를 구매해도 좋으나 저는 두 가지 구두에 사용할 예정이라 내추럴 컬러로 선택하였습니다. 

 

용량은 50ml로 적어 보이나 구두약 특성상 굉장히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비즈 왁스를 오픈할 때 뚜껑이 잘 안 열리는데 고무장갑을 끼고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리면 굉장히 쉽게 열 수 있습니다. 

사피르 비즈왁스 폴리시

밀랍 소재가 기반이라 날씨가 더우면 살짝 녹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딱딱하게 굳었을 때가 좀 더 사용하기에 편리한 거 같습니다. 

사피르 비즈왁스 폴리시

사피르 비즈왁스 폴리시를 사용하는 방법은 굉장히 쉽고 간단합니다. 우리가 군인 때 사용하던 말표 구두약, 즉 일반적인 구두약과 사용방법이 동일합니다.  먼저 부드러운 구둣솔을 이용해서 구두의 전반적인 먼지와 오염을 가볍게 털어서 제거해 줍니다. 제가 사용하는 말표 말털 구둣솔은 예전에 7천 원 정도에 구매했습니다. 말표는 한국 브랜드인데 구둣솔의 생산국이 독일인 것을 보면 굉장히 신기합니다. 

말표 구두솔 (made in Germany)

먼저 말표 구둣솔로 가볍게 구두를 털어 준 뒤 사진입니다. 구둣솔로 가볍게 털기만 해도 구두의 광은 어느 정도 돌아오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

사피르 비즈왁스 폴리시 (Before)

그다음은 집에 굴러다니는 부드러운 천에 비즈왁스를 굉장히 소량 묻혀서 구두를 살살 닦아 줍니다. 약간의 작은 흠집들도 제거되는 게 신기했습니다. 

사피르 비즈왁스 폴리시 (After)

 

코르도니에르 삼나무 슈트리입니다. 슈케어나 구두 케어를 할 때는 슈트리가 필 수 인 것은 모두 잘 아실 겁니다. 슈트리를 안 끼고 케어를 하면 구두의  주름진 부분들이 말끔하게 케어가 잘 안 됩니다. 슈트리 없이 비즈 왁스를 사용하는 경우 접히는 부분에  바르면 굳어서 떨어지기도 합니다. 

코르도니에르 삼나무 슈트리

코르도니에르 삼나무 슈트리에 대한 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코르도니에르 슈트리 사이즈 추천을 드리자면 정 사이즈 혹은 반사이즈 다운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예를 들어 구두가 285 사이즈면 280 사이즈로 반 사이즈 다운 해서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타이트하게 끼우면 구두 가죽이 늘어나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슈트리의 목적은 구두를 늘리는 게 아니라 형태 유지에 있다는 것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코르도니에르 삼나무 슈트리

이번에는 검은색 구두를 사피르 비즈왁스를 이용해 케어해 봤습니다. 브라운 색상은 생각보다 광빨이 좀 안 받는 거 같아서 약간 아쉬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사피르 비즈왁스 폴리시 (Before)

블랙 색상은 브라운 색상과 다르게 굉장히 광이 잘납니다. 구두에서 빛이 난다, 파리도 미끄러지겠다는 말을 오랜만에 사용할 뻔했습니다. 사피르 비즈 왁스는 바른 후 바로 광택이 나기도 하지만 바른 후 약 30분 정도 흘렀을 때 광택이 제일 잘 사는 것 같았습니다. 비즈 왁스를 바르는 중요한 팁은 왁스는 조금만, 가볍게 바르는 것입니다.  

사피르 비즈왁스 폴리시 (After)

 

총평을 하자면 사피르 비즈왁스 폴리시는 굉장히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유니버설 레더 로션을 발랐을 때처럼 가죽이 부드러워지는 느낌은 덜 하나 광택 하나만큼은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구두에 광이 죽었거나 구두 가죽 색이 바래신 분들이 사용하기에는 굉장히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사피르 비즈왁스의 단점이 있다면 바로 딱 하나 냄새입니다. 캐미컬한 냄새가 굉장히 심해서 실내에서 맡았을 때 머리가 아플 정도입니다. 실내에서 작업하신다면 베란다에서 모든 창문을 열고 작업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구두 관리 크림] 사피르 비즈 왁스 솔직 후기 (코르도니에르 삼나무 슈트리)에 대해서 적어 봤습니다. 이 글이 사피르 슈크림이나 구두 케어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